검색결과 리스트
글
광고,홍보의기본
2006. 12. 21. 09:24
고객의 입장에서 이름을 정하라
고객의 입장에서 이름을 정하라.
이 책의 제목은 [어떻게 알려야 손님이 올까?]다. 그전에는 [이렇게 알려야 손님이 온다]였다. 제목을 바꾸고 조회수가 더 높아졌다. [이렇게~]는 글쓰는 입장에서의 주장이다. 어느 날 “내가 광고를 해야 하는 입장이라면 인터넷 검색창에 뭐라고 입력할까?” 생각해보니 [이렇게~]가 아니라 [어떻게~]라고 하리라는 결론을 얻어서 바꾼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이름을 정하라. 옛날 제주에서 뒷간에 드나들며 똥을 먹고 큰 돼지가 그렇게 맛있었단다. 당신이 그 맛에 반해서 [똥돼지]라고 간판에 크게 걸었다해서 손님들도 좋아하리라고 믿지 말아라. 삼겹살 좋아하는 신세대는 제주똥돼지의 내력을 알지 못한다.
'광고,홍보의기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초가 최고보다는 유리하다. (0) | 2007.07.16 |
---|---|
[내가 하는 일을 떠들어라, 기억시켜라] 데비 앨런 외, 글담. 2002년 (0) | 2007.07.11 |
완벽을 기다리지 말고 어설픈대로 당장 시작하라. (0) | 2007.07.11 |
명함없이 문밖에 나서지 말라. (0) | 2007.07.10 |
오픈기념 반액세일, 정상가 판매에 지장준다. (0) | 2007.03.23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