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리스트
글
키워드 광고 이기는 전략 검색 마케팅의 모든 난관을 돌파하는 실전 기술
2009년 초판을 내고 2015년 현재까지 꾸준히 내용을 보강해내는 성실함을 높이 산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광고 환경 때문에 1년 전에 나온 책은 의미 없다고 제쳐 놓는 내가 구준히 들여다 보는 책이다.
키워드광고에 국한 하지 않고 인터넷광고 전반에 걸쳐 내용이 충실하다. 월 50만원 광고비 들여서 1천만원 매출을 원하는 광고주에게 왜 월 30여 만원 정도 밖에 매출이 오르지 않는지 설명해 주는 책이다.
인터넷 사업을 한다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Chapter 1 키워드 광고의 이해
01│키워드 광고란?
02│키워드 광고의 특징 알아보기
03│배너 광고, 이메일 광고, 키워드 광고 비교
Chapter 2 키워드 광고 기초 다지기
01│꼭 알아야 할 키워드 광고 용어들
02│종량제(CPC) 광고와 정액제(CPM) 광고
Exercise 기초 광고 지표를 계산해보자
Chapter 3 네이버 광고 전략
01│가장 영향력 있는 키워드 광고, 네이버 클릭초이스
02│네이버 키워드광고센터를 활용한 검색 광고 전략 수립
03│네이버 검색 광고의 노출 순위 결정 방법
Chapter 4 다음, 네이트, 구글 광고 전략
01│다음 광고 100% 활용하기
02│네이트 정액 광고
03│구글 애드워즈
Case Study 클릭당 비용이 100원에서 120원으로 높아지면 매출은 어떻게 변할까?
Chapter 5 광고 계획 수립하기
01│광고 계획이란?
02│목표 설정이 제대로 되어야 올바른 전략이 가능하다
03│내 광고 예산으로 얼마의 매출이 가능할까?
04│광고 예산이 부족할 경우의 돌파 전략
05│가장 효율적인 매체 선정 전략
Exercise 꽃배달에 맞는 정액 광고를 찾아보자
Case Study 소액 광고주가 실패하는 이유
Chapter 6 광고 리포트 분석력 키우기
01│광고 리포트를 통해 무엇을 알 수 있는가?
02│꼭 알아야 할 키워드 광고의 공식
Exercise 광고 수익률을 계산해보자
03│노출 수 분석 사례
04│키워드 광고에서 클릭률의 의미
Case Study 조회 수가 높은 키워드일수록 클릭률은 떨어진다
05│CPC, 광고비, 클릭 수 분석 방법
06│구매전환율, 구매 건수, CPS 분석 방법
Case Study 전환율도 높고 CPS도 낮다. 무조건 좋은 키워드인가?
Exercise 쇼핑몰 운영자가 되어보자
Chapter 7 구매율을 높이는 랜딩페이지 최적화 전략
01│랜딩페이지의 중요성
02│랜딩페이지 개선 전략
03│이벤트 랜딩페이지 전략
04│메뉴 구성에 키워드 조회 수를 반영하라
05│웹 기획 관점에서 보는 대기업의 크로스미디어 설계
06│검색을 중심으로 설계되는 IMC
Chapter 8 로그분석을 이용한 광고 효과 개선
01│검색어별 유입 분석
02│키워드 광고별 실적 분석
03│내부 검색어 분석
04│모니터 해상도가 왜 중요한가?
05│시간대별 구매 분석
06│일일 매출 분석
07│제품별 구매율 분석
08│메뉴별 클릭률 분석
Chapter 9 포털을 활용한 무료 마케팅
01│지금도 중요한 검색엔진 등록
02│카페 마케팅 제대로 알고 하자
03│동영상·이미지 마케팅
04│적립금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라
Exercise 네이버 광고 리포트를 읽어보자
Chapter 10 절대로 해서는 안 될 광고들
01│고객님의 브랜드를 누군가 사용합니다
02│대책 없는 입찰 경쟁
03│100개 검색엔진에 등록해드립니다
04│1년치 광고를 50% 할인해드립니다
05│올바른 광고대행사 활용법
06│일단 사이트 디자인을 좀 개편해야겠습니다
Chapter 11 창업 단계에서 꼭 알아야 할 키워드 광고 전략
01│아이템 선정 단계에서 이미 키워드 광고 전략이 결정된다
02│예상 매출과 필요 자금 추정하는 방법
Case Study 우선 오픈마켓으로 시작하면서 인지도를 쌓으면 어떨까요?
03│인터넷 쇼핑몰 성공을 위협하는 요인들
Chapter 12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고급 노하우 7선
01│매출 수량이 증가하면 효율성은 떨어진다
02│특정 제품 매출이 저조할 때의 대처 방안
03│성수기 시즌 효과적인 예산 운영 방법
04│키워드를 통해 대박 아이템을 찾는 법
05│신규 키워드 발굴로 틈새 시장 개척하는 법
06│성별 구분이 있는 키워드로 광고할 때 주의할 점
07│포털을 이해하는 만큼 시너지를 만들 수 있다
에필로그 변하지 않는 이기는 전략, 변하는 이기는 전략
'인터넷홍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의 신. 장두현 (0) | 2015.12.19 |
---|---|
설득하는 모바일. 대중을 움직이는 20가지 아이디어. B J 포크, 딘 에클스 (0) | 2015.09.07 |
네이티브 광고가 배너보다 효과 높다 (0) | 2015.07.19 |
트랜스미디어시대, 무엇이든 미디어가 된다 (0) | 2015.07.16 |
2014 대한민국 SNS 1위 채널은 카카오스토리 (0) | 2015.05.08 |
RECENT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