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의기본
최초가 최고보다는 유리하다.
allinda
2007. 7. 16. 17:00
최초가최고보다는유리하다.
소비자는최상의제품을선택하기보다는최초의제품을선택한다는마케팅불변의법칙이깨졌다.발기부전치료제의최초제품은비아그라다.국내에서는최고의제품으로팔리고있으나2006년17개국가에서시알리스가비아그라를제치고판매1위를차지했다는보도가있다.
그비결은제품력이우수하다는점과차별화된마케팅전략을썼기때문이란다.일반적으로는최초의상품이뒤이어나오는최고의상품보단유리하다.소비자의머리는아주작아서경쟁브랜드가여기저기서나오기시작하면감당을못하기때문이다.그래서어지간하면최초의상품이쉽게기억되는것이다.
그런시장에서도최초의상품을개선해서마케팅포인트를달리하면소비자에게먹히는결과를낳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