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알려야 손님이 온다

첫 방문자부터 구매로 이끄는 선택 설계 마케팅 / 유태영

allinda 2023. 9. 1. 19:51

1단계 꿈과 이상 그리고 돈 되는 아이템_아이템 찾기

명쾌한 해결책

기존 아이템의 빈틈

아이템 정의서

아이템 시뮬레이션



2단계 어디에서 누구에게 팔 것인가_판매 대상 선택하기

타기팅

시장 조사

시장 모형과 크기

브랜딩

출사표



3단계 소비자를 건드리는 딱 한마디_선택의 심리

행동경제학

소비자의 뇌

이유 없는 선택

삐끼하지 말고 넛지하라

여정별 소비자 분석



4단계 첫 방문자를 쓸어 담는 기술_퍼널과 리드 설계

퍼널 설계

리드 설계

콘텐츠 설계



5단계 손님 받을 준비하기_플랫폼 제작

홈페이지 제작

랜딩페이지 제작

매체 플랫폼 제작



6단계 강력한 관계를 형성하라_마케팅 자동화 구축

마케팅 자동화란

인바운드 마케팅

구매 전환 시나리오 작성법



7단계 팔지 말고 먼저 주라_유입 마케팅

온라인 광고의 핵심

매체의 종류

광고 예산 수립과 매체 선정

타기팅

광고 소재

A/B테스트



8단계 분석해서 판단하기_데이터 분석 마케팅

유입 분석

퍼널 분석

리드 분석

성과 분석

분석 프로그램



9단계 과학적으로 성장하기_그로스해킹과 전환 최적화

그로스해킹

가설과 검증

실패와 성공의 기록



나가는 말_소비자에게 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