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알려야 손님이 온다
첫 방문자부터 구매로 이끄는 선택 설계 마케팅 / 유태영
allinda
2023. 9. 1. 19:51
1단계 꿈과 이상 그리고 돈 되는 아이템_아이템 찾기
명쾌한 해결책
기존 아이템의 빈틈
아이템 정의서
아이템 시뮬레이션
2단계 어디에서 누구에게 팔 것인가_판매 대상 선택하기
타기팅
시장 조사
시장 모형과 크기
브랜딩
출사표
3단계 소비자를 건드리는 딱 한마디_선택의 심리
행동경제학
소비자의 뇌
이유 없는 선택
삐끼하지 말고 넛지하라
여정별 소비자 분석
4단계 첫 방문자를 쓸어 담는 기술_퍼널과 리드 설계
퍼널 설계
리드 설계
콘텐츠 설계
5단계 손님 받을 준비하기_플랫폼 제작
홈페이지 제작
랜딩페이지 제작
매체 플랫폼 제작
6단계 강력한 관계를 형성하라_마케팅 자동화 구축
마케팅 자동화란
인바운드 마케팅
구매 전환 시나리오 작성법
7단계 팔지 말고 먼저 주라_유입 마케팅
온라인 광고의 핵심
매체의 종류
광고 예산 수립과 매체 선정
타기팅
광고 소재
A/B테스트
8단계 분석해서 판단하기_데이터 분석 마케팅
유입 분석
퍼널 분석
리드 분석
성과 분석
분석 프로그램
9단계 과학적으로 성장하기_그로스해킹과 전환 최적화
그로스해킹
가설과 검증
실패와 성공의 기록
나가는 말_소비자에게 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