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알려야 손님이 온다

인브랜딩 필립코틀러 보이지 않은 것을 보이게 만들어라

allinda 2014. 9. 9. 16:02

제품 구성 요소를 브랜드화 하는 것이 인브랜드 전략이다.

인브랜드 분야의 개척자인 인텔은 최종 사용자에 대한  브랜드속  브랜드 홍보 라고 간략하게 정리했다.

브랜딩이 광고 캠페인과 같다는 것은 낡은 생각이다 광고캠페인은 외부적 의사소통의 일면에 불과하다. 이제는 브랜드를 성공시키기 위해 화려한 광고캠페인을 전개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일련의 브랜드 전략을 통해 공감각적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야 한다

 인텔은 인브랜딩 전략을 통해 처음 성과를 거두는데 5년 시장을 장악하는데 10년이 걸렸다 인텔은 세상을 향해 인브랜딩이 변화를 일으킬수 있음을 보여줬다 인텔은 자신의 지위를 컴퓨터 산업에서 전자 제품 구성품을 공급하는 구성품 공급업체로 인식하고 시장에서 기회가 있을때마다 대중에게 알렸다 인텔은 최종 사용자에게 스스로를 인식 시킴으로써 완성품 제조 업체를 상대로 시장지배력을 강화 하고 더 나아가 우월한 시장 지위를 확보 했다 또한 인텔은 경쟁적 차별화 기회를 창출했고 경쟁자들을 막는 진입장벽을 형성있다 인텔은 이런 노력의 결과로 소비재 수준에 필적하는 브랜드자산을 마련했다

 부품의 경우 무명성 때문에 언제 대체 될지 모르는 위험에 처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 지위와 평판을 높이는 것은 공급업체에 매우 유익한 일이다

 경쟁자 수가 적고 완성품 제조업체 수가 많을때 인 브랜딩이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만들어라

 대형할인매장 알디는 3M 신설레이트 단열  섬유가 들어간 브랜드 없는 겨울 의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