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광고수업. 클로드 홉킨스
소년시절 56km를 걸어 온 동네 집집마다 광고지를 돌리는 일을 통해 광고일을 시작.
그 시절도 한 집도 빠뜨리지 않고, 한 집에 뭉터기로 넣는 다른 소년들과는 다르게 일하는 것으로 광고주의 신뢰를 얻어 다른 소년들보다 더 많은 수고비를 받았다.
109p 이기적인 소비자에게 내 물건을 사달라는 이기적인 소구는 반발을 부른다. 그에게 혜택을 팔라.
120 브랜드를 외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남다른 비교우위를 찾기 전까진 광고 말라.
대중이 아닌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하듯 말하라
미싱 카탈로그를 원하는 주부에게 주변에 먼저 산 사람 주소를 보내 가볼 수 있게 한다.
다들 깨끗한 맥주를 선전할 때 공장견학으로 근거를 보여 준다
경쟁사 보다 비싼 제품 팔 때 가격저항이 심하면 회사를 하나 더 만들어 싸게 판다
내가 이루었던 성공들은 친구들의 조롱 속에서 시작한 것 들이었다.
광고의 치명적 실수 자기자랑과 이기심
자기자랑은 외면 받는다 고객의 이익을 말하라
광고주와 친해 본 적 없다. 그들은 판매자 이익대변 나는 소비자 이익편. 둘은 남과 북만큼 서로 멀다.
밴캠프 농축우유 프로모션
판매의 유일한 방법은 혜택을 준다고 믿게 하는 것
광고주들은 위기를 벗어나면 나를 떠났다
굿이어를 비치하는 소매점을 광고에 넣어 주겠다고 제안
199p 10센트 비누를 무료로 드리겠습니다 와 우리가 사드리겠습니다의 차이. 파몰리브
무차별 샘플링은 효과없다
과학적 광고
행동을 유발하게 하라
할 말은 다하라
부정적인 광고 말라. 예방을 위해 돈 쓰려 않는다.
소비자에 집중하라. 소비자가 찾으면 소매상도, 도매상도 갖다 놓는다.